본문 바로가기

BBQ와 bhc의 부당이득금 반환 소송, 서울고등법원에서 BBQ 승소

1. BBQ, BHC 반환 소송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BBQ와 bhc 간의 부당이득금 반환 소송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2013년 BBQ가 bhc를 매각할 당시 양사는 물류용역서비스와 상품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여기에는 bhc의 영업이익이 특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초과된 금액을 BBQ에게 반환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bhc의 영업이익이 기준을 못 미치면 BBQ가 물류서비스와 상품공급가를 조정해주는 계약이었습니다.
 

2. 소송제기


그러나, bhc는 계약 해지 시까지 한번도 이 정산 의무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BBQ는 bhc에 부당이득금 반환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 결과 서울고등법원은 bhc가 부당하게 얻은 71억6000만원을 BBQ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BBQ 대표는 이 판결로 인해 bhc가 계약과 신뢰를 크게 훼손시켰다는 점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3. 소비자는 어떤 교훈을 생각해하나?


소비자로서 우리도 이런 뉴스를 통해 기업 간의 계약 문제와 그로 인한 법적 분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계약의 성립과 이행은 중요하며, 그로 인한 결과는 항상 정의로운 판단 아래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기억하게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음에는 또 다른 흥미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