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0대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직업, 새로운 경력을 위한 제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다른 주제로 만나봐요. 우리가 늘 다루는 보험, 건강, 영화  대신, 우리 부모님 세대가 능동적으로 삶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60대 이후의 삶을 어떻게 설계할지 고민하는 분들, 혹은 우리 부모님을 위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실제로 살펴본 60대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일자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주택관리사


노후에도 활발한 직업생활을 원하는 분들에게 주택관리사는 아주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고, 공동주택 뿐만 아니라 상가, 빌딩 등에서 일할 기회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요가 계속 있을 예정이니 자격증을 확보하신다면 장기적인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될 겁니다.

 



2.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는 우리나라가 점점 노령화 사회로 가면서 필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족 요양보호를 할 수 있는 권리도 얻게 되니, 자신의 가족을 돌보는 동시에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이중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무료강의는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3.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는 육체적으로 힘들지 않으면서도, 직업의 안정성을 가져다주는 좋은 선택입니다. 자격증 취득에는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결코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꼭 사무실을 차리지 않더라도 일할 수 있는 직장에 취업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무료 강의는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4. 정부 지원 노인 일자리


60대 이상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정부는 노인 일자리를 위해 다양한 회사나 기업에 일정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자리들은 특별한 자격이나 능력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새로운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소개하면 워크넷에 고령자 경력 우대 채용관이 있습니다. 아래 확인 하시면 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자격증을 확보하는 것이 노후 직업을 선택할 때 큰 이점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진정으로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인지, 그리고 장기적으로 그 일을 계속하고 싶은지 고민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노년에도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늘 여행하거나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만이 삶의 즐거움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과 성취감도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여러분.